프로필
리 샤오 李 曉 Li Xiao
20, male, Rh+ B, 177/66, 0409, 미들파트, 천민
특기 : 도둑질, 변장
허리까지 오는 긴 흑발. 푸르고 다니기엔 거추장스러우므로 하나로 대충 묶고 다닌다. 귀찮아 하면서도 머리를 자르지 않겠다는 쓸데없는 고집을 세운다. 정리가 잘 되지 않는 스타일이라 하나로 묶어도 묶지 않은 부분은 이리저리 뻗쳐 조금 정신사나워 보인다. 호박색(amber) 눈은 웨스턴 계였던 어머니께 물려받은 것으로, 자신의 신체 중에 가장 마음에 들어하는 부분. 피부색은 평균적인 동양인의 것과 같으며, 쉽게 타는 편이지만 그만큼 쉽게 원래 피부색으로 돌아온다. 적당히 마르고 호리호리한 체형. 도적단 생활로 몸이 단련되어 마른 근육질 스타일이다. 동양풍의 옷을 선호한다.
언제 어디서나 마이 웨이. 제가 하고 싶은 거라면 그 자리에서 해야하고, 남들의 이목이나 반응을 신경쓰지 않는다. 쟤 좀 엉뚱하네, 하는 반응이 나올 정도의 행동부터 저게 미쳤나, 하는 반응을 불러일으키는 행동까지 범주가 아주 다양하다. 거기다 다른 사람이 뭐라고 하든 자기가 마음 먹은 것만은 기어코 해내고야 마는 고집쟁이이기도 하다. 설혹 그 행동이 자신에게 피해를 끼칠지도 모른다는 걸 알고 있으면서도 저질러버리곤 하지만 후회는 하지 않는다. 과거에 얽매이기보단 현재를 즐기며 본능에 충실하게 살아가고자 한다. 그만큼 따분함을 견디지 못한다.
기분만 좋다면 같이 있기엔 유쾌하고 즐거운 타입. 어렸을 때부터 여기저기 치이며 살아왔기 때문에 사람과 어떻게 하면 친해질 지도 잘 알고 있고 눈치도 빠르다. 하지만 어차피 세상은 자기 혼자 살아가는 거라는 생각으로 살아가기 때문에 정을 쉽게 주진 않으므로, 나중에 다시 만나면 누군지 기억하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또한 제가 마음에 들지 않는 상대에게는 겉치레로라도 절대 호의를 표하지 않는다.
단도 여러 자루. 대부분 날이 무디어지거나 하면 갈지 않고 바로 다른 단도로 바꾸는 등 일회용으로 사용한다. 다만 옛 '아버지' 집에서 훔쳐 나온 단도 한 자루만은 굉장히 소중히 여긴다. 제 눈색과 같은 호박색 보석이 박혀있다는 게 그 이유. 단도를 쥐고 싸우는 것 뿐만 아니라 던져서 목표물에 명중시키는 데도 일가견이 있다.
- 변장의 달인. 다른 사람으로 변장해 목표지점에 숨어들어가 쉽게 물건을 훔친다. 가끔 심심하면 변장을 하고 주변 사람을 놀리기도 한다.
- 도벽이 있다. 필요한 것이 아닌데도 가끔 지나가다가 다른 사람의 물건을 훔치고서도 아무렇지 않아 한다. 다만 아는 사람의 물건은 절대 건드리지 않는다는 게 철칙.
- 음치. 노래를 시키면 화낸다. 차라리 함께 춤을 추자고 하자. 그렇다고 춤을 잘 추지는 않지만.
- 창녀였던 어머니 아래에서 태어나 5살 때까지 함께 살았다. 하지만 어머니에 대해 기억하는 거라곤 호박색의 눈 뿐. 그 이후로는 어머니와 헤어져 귀족이었던 아버지와 함께 살다가 12살에 단도 하나만을 훔쳐 집을 나왔다. 이후 미들파트에서 이리저리 떠돌다가 홀로 도둑질을 익히고, 변장 기술을 익혔다. 눈치나 사교술도 이 때 익힌 것. 단체 생활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지라 현재 속해있는 도적단에 들어간지는 얼마 안되었다. 단장과의 인연으로 몸 담기로 생각은 했지만 반대로 단장이 아니었다면 도적단에 들지도 않았을 것. 단장은 샤오가 유일하게 미들파트에서 정을 붙이고 있는 상대.
- 지식을 익힐 기회가 없어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말하는 '상식'조차도 잘 모른다. 하지만 그에 대해 부끄러워하지는 않는다. 따분한 것을 견디지 못해 짧은 책조차도 제대로 앉아서 진득히 읽지를 못하므로 지식 수준은 항상 그대로.
참여동기 : 같이 가면 심심하지 않을 것 같아서. 시간이 멈춘 대륙은 따분하니까.
“뭐 재밌는 일 없나?”